반응형


Zabbix 에 대해 설치해 보았다.

마음 같아서는 개발 서버에(mysql 이 멀티로 엄청 올라가 있기에 테스트가 좋음...) 올리고 싶었지만 안올라가더군...


가장 찾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rpm 호환성에서...


그래서 설치가 제 1차 목적이기에 VM에 설치하여 보았다.


정말 yum으로 설치하니....너무 편했다....소스로 설치하고 싶지만...정보가 부족하기에...ㅠ


여기에 문제가 발생하였다.


Zabbix Server is running 에서 Value 값이 No라고 나온 것을 확인 가능하다


검색해 보니 conf 파일들에 대해서 127.0.0.1 로 변경하라고 해서 해 봤지만, 전혀 해결이 되지 않았다.


혹시 나처럼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conf 파일들을 수정하기 전에 먼저 방화벽 을 확인해 보기 바란다.


vi /etc/sysconfig/iptables


-A INPUT -m state --state NEW -m tcp -p tcp --dport 3306 -j ACCEPT

-A INPUT -m state --state NEW -m tcp -p tcp --dport 10051 -j ACCEPT


를 우리는 가장 많이 확인한다.


물론 여기에도 추가를 해 놔야 하지만..(난 이미 추가를 해 봤지만 안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웹페이지를 제공받고 그 해당 웹페이지를 통해서 본다.


즉, 웹페이지 관련 방화벽도 확인해 봐야 한다!


vi /etc/sysconfig/ip6tables


-A INPUT -m state --state NEW -m tcp -p tcp --dport 3306 -j ACCEPT

-A INPUT -m state --state NEW -m tcp -p tcp --dport 10051 -j ACCEPT


service ip6tables restart


를 한 후 확인하면 어느새 아래와 같이 Yes 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이것저것 확인해 봐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