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주일 넘게 야근에 주말 출근에 많이 바빴다.

파이썬 스크립트 대공사 / Php 스크립트 대공사...


하아....먼저 이 모든걸 6개월에 만든 DBA 분께 존경심과 함께 그 분이 신경 못쓰고

하드 코딩들을 많이 바꿨다.


이제는 거의(완벽하다고는 할수 없겠지..누군가 보면 욕할수도 있기에) 수정할 일 없도록 내가 전체적으로

다 변경했다....


대략적으로 DB에 기본적인 정보들을 저장할 수 있도록 테이블을 구성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머리에 있었던 부분의 정리와, 앞으로 공유되어야 할 데이터들이 있어야 하기에 테이블을 하나 구성하더라도

많은 부분 정리가 필요하다.


공부하다 보면, 제1 ,2 정규화..반정규화 등등...정규화 과정이라고 거창하게 쓰고 최대한 내 입맛과 스크립트 입맛에 맞춰 구성...!!!


이후에 스크립트들에 대해서 수정을 진행한다.


물론 수정전에 수정되어야 하는 스크립트에 대한 분석들이 필요하겠지만...


필요한 데이터들을 내가 구성한 테이블에서 읽어들여 for문을 이용하여 list로 된 것들을 하나씩 호출하여

진행....이 것이 내가 수정한 것의 핵심이자 전체이다.


이렇게 파이썬 스크립트 10개 정도 수정..


이 후 Php로 만들어진 웹페이지도 이렇게 수정을 진행했다.


비록 간단한거지만 이렇게 안하면 하나의 신규 또는 수정이 진행되면 전체 다 수정을 해야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렇게 내가 바꾼거다...


하지만 회사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씨밤바


누굴 위해서 한건 아니지만 적어도 이렇게 리뉴얼 한 거를 간단히 보는게 짜증이 난다...


에휴///얼릉 그동안 계획하고 못한 것들을 진행해야겠다. 

그래도 새로운 것을 배우면 즐겁긴 하다-ㅎㅎㅎㅎ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927] 공부해야 될 내용  (0) 2016.09.27
지난 추석 인사  (0) 2016.09.20
필요 테스트 및 공부해야 될 내용  (0) 2016.07.04
누군가에게 제안하기 전에..  (0) 2016.07.01
블로그의 의미  (0) 2016.03.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