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업무를 하고 중간에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하다 보니 한번에 모든 것이 정리되는 것이 아니라

띄엄띄엄 정리를 하게 된다.


그러다 보니 어제는 분명히 완벽히 되던 것이 오늘 진행하다 보면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


어제까지 완벽히 Install 이 진행 되었었는데, MySQL 에 로그인까지 되는 것을 확인 했다.


하지만 다음날 DB를 내렸다가 다시 올리게 되면 로그인은 커녕 MySQL 이 시작도 안되는 현상이 발생 되었다.



맨 처음에 언급했듯이 해당 서버는 많으 사람들이 이용하는 개발 DB이다.

물론 개발자들을 위해서 멀티로 DB를 설치해 주고 또한 나도 여기서 필요시에 다른 버전을 설치한다.


그러다보니 3.x 버전부터 5.0x 버전 지금의 5.6.31까지 몇개의 MySQL 엔진이 설치되어 있다.


당연히 my.cnf 도 몇개가 있다.


참조 : http://jmkjb.tistory.com/entry/MySQL5621SetupSourceCompile


여기서 보면 service를 등록하는 부분이 있다.


나 또한 등록하여 진행을 하는데,

- cp /usr/local/rmysql/support-files/mysql.server /etc/init.d/mysqld


- vi /etc/init.d/mysqld

아래 내용수정

basedir=/usr/local/rmysql

datadir=/usr/local/rmysql/DB/data


- chkconfig mysqld on

- chkconfig --list mysqld

 

6. MySQL 서비스 시작


- service mysqld start


여기까지 따라한 후 service 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를 발견할 수 있다.



ㅎㅎㅎㅎㅎㅎ여기에 보면 이상한 숫자들과 경로들을 볼 수 있다.

이 부분들은 내가 mysqld 파일을 디버깅하면서 적어 놓은 것들이다....ㅠㅠ


다음은 실행하면서 떨어진 devDB.err 이다



전의 포스팅한 내용에는 분명 rmy.cnf 에는 해당 skip-locking 이라는 설정이 전혀 있지 않다.


상사의 말 한마디에 my.cnf (3버전에서 쓰는 것) 을 확인해 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랑 장난치냐 지금 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 /etc/init.d/mysqld


그래......여기를 수정하면 가능하겠다 싶어 수정하였다.


 echo $echo_n "Starting MySQL"

    if test -x $bindir/mysqld_safe

    then

      # Give extra arguments to mysqld with the my.cnf file. This script

      # may be overwritten at next upgrade.

      $bindir/mysqld_safe --defaults-file=/etc/rmy.cnf --datadir="$datadir" --pid-file="$mysqld_pid_file_path" $other_args >/dev/null 2>&1 &

      wait_for_pid created "$!" "$mysqld_pid_file_path"; return_value=$?


빨간색으로 수정해 주었다.

이것을 처음부터 알았다면 고생 안했을 일을....


친구야...우리 앞으로 잘 지내자....ㅠ


나처럼 my.cnf 위치를 수정해서 쓰는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이로써 나는 또 초급이란 것을 티내고 있다.....


이제는 3버전에서 5.6으로 Migration 하는 부분을 올릴 예정이다.

테스트는 금방 할 것 같지만...테스트 데이터는 3버전에서 사용하는 것들이라 많은 부분을 수정해 줘야 할 듯 싶다.


Oracle에서 심심하면 했던 Migration.....새삼 그립다....ㅎㅎ

여기서도 패러럴이 먹히면 좋겠지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