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한다.


파이썬 스크립트 개발에 틈틈히 php 수정등...

마리아 DB를 공부도 해야된다는 생각에 정신이 없다..

하지만 이게 잘 하고 있는건지...라는 의문의 1패...


잡설은 그만하고..


Script로 백업 도중 (스크립트 뽑아내는 명령어 중) Lock Tables 라는 에러가 발생하였다.


그동안 문제없이 잘 돌아가는 스크립트가 왜 지금 에러가 발생했을까 라는 의문도 들고..

중간에 작업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


하지만 컴퓨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에... 일단은 백업이 우선이라 해결을 진행해 보았다.



MyISAM 이기에 배치 작업이 있나 확인을 해 보았다. (조회 또한 table lock 을 잡기에....이건 순수히 나만의 생각)


show processlist;


하지만 확인 결과 어떠한 작업도 확인이 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희박하지만 권한을 부여해 보았다. (권한을 revoke 한 적은 전혀 없기에...)


mysql> GRANT SELECT,LOCK TABLES ON DBNAME.* TO 'username'@'localhost';


이 후 다시 진행해 보았다.


$mysqldump -d -u유저 -p --quick > /파일명.sql 


말도 안되....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하아....누가??아니면 무슨 이유로...??

원인을 찾아 봐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