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저는 redis에 대해서 거의 모릅니다...

공부해 가는 단계지만 그래도 한글로 된 내용이 거의 없어서 공유해 봅니다.

(제가 못 찾은게 맞는듯 싶습니다.)


각설하고 이제 공유 진행하겠습니다.




AWS ec2 에 올린 redis4.0을 백업과 모니터링 문제로 고민하다가

Elasticache 로 옮기는 것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정확하게는 내가 아닌 다른 팀에 의해서.


redis의 r도 모르는 내가 직접 찾아보면서 관련 내용은 좀 있어 보이나,

제대로 이해하기도 힘들었고, 한글로 된 내용도 없어서 애를 좀 먹었다.


아래 github 자료의 도움으로 무사히 테스트까지 완료 할 수 있었다.


https://github.com/p/redis-dump-load


참고로 해당 스크립트는 python으로 개발 되었으며 나는 오로지 가지고 사용하기만 했다..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redis에서 dump를 받아 해당 내용을 json 으로 추출

2. json 파일로 추출된 내용을 Elasticache로 Load 진행

>> json 파일가지고 커스터 마이징을 한다면 다른 DB로 Import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


사용방법은 잘 나와있지만, 공유 차원으로...


Export (현재 redis에서 실행하는데, -d 옵션은 해당 추출하고자 하는 DB 를 뜻함)

$ python redisdl.py -H localhost -d 1 > susun_dump.json


Import (Elasticache 로 진행 / H옵션은 elasticache로 다이렉트 접속이 안되기 때문에 ec2에서 elasticache로 접속할 때 해당 주소host  / d옵션으로 2번 DB에 import 하였으며, -l 옵션을 사용하여 import 한다고 명령)

$ python redisdl.py -H apn2.cache.amazonaws.com -d 2 -l < susun_dump.json


내 과제는 python 커스터 마이징 하는것이 나의 또다른 과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