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과 1년전 딥런닝 관련하여 관심을 가지면서 해당 스터디에서 만나 뵙던 분 중 한분인 이재석님이란 분이 계셨다.


비록 2번정도의 스터디 이후 개인적인 일로 더이상 참여를 못했지만 그 때의 인연을 지금까지 페북에서 이어 나갈 수 있었다.


그 때 당시에 python 도 제대로 이해 못하셨던 분이었지만 꾸준히 하시던걸 보며 감명 받았는데, 어느새 챗봇을 만들어 세미나까지 연다고 하시니,

참석을 안할 수가 없었다.(정말 존경하는 분 중의 한분이 되셨다....많이 본받을 분이라고 생각한다)


DBA로써 다양한 지표에 대해서 알고 싶을때나 장애 발생 시 또는 모니터링을 위해 챗봇을 하면 좋다고 막연하게 생각하던 도중이라 더욱더 참가하고 싶었다.


여기의 포스트에는 당시의 ppt 내용 일부와 내가 한 결과물에 대해서 공유만 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이 모든게 그냥 소스를 가져와서 나의 카카오봇과 연동한 것 뿐이기 때문이다.



챗봇과 관련한 구글 영상




챗봇은 그리 대단한게 아니지만...만들면 만들수록 대단한거고,

우리가 만드는것은 대단한게 아니라 필요에 의해서 편의를 위해 만드는거라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이재석 님)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건 python / flask / ngrok 으로 카카오 봇을 만들수 있었다.


그리고 에코봇을 만들수 있는 소스

https://github.com/software-engineer-mj/chat-bot-seminar


심화로 구글 번역을 이용한 번역봇? 소스


https://github.com/Bricoler/chatbot-seminar


난 여기까지 운이 좋게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다.


에코봇


아래는 번역봇이다.


세미나 ppt 는 아무래도 저작권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공유는 못하고 깃헙은 이미 공유되어 있는거라 공유해 봤다.


이제 시작이다. 내가 필요한거를 어떻게 공유를 하고 좋을지에 대해서 하나씩 설계해 나갈 예정이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재석님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